무역왕의 레알 해외생활/레알 호주(골드코스트)

호주에서 자전거 저렴하게 사는 방법

지오(Geo) 2020. 4. 9. 10:39

호주에서 가장 쉽게 자전거를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호주 워킹홀리데이나 유학생의 경우 다양한 방법의 돈벌이가 있지만 그중 최근에 떠오르는 것은 우버 잇츠를 활용한 배달이다.

자전거를 이용한 우버 잇츠의 장점.

1. 건강 (자전거로 유산소 운동과 하체 근력에 도움)

2. 돈 (비교적 들어가는 돈과 특별한 기술 없이 바로 가능)

3. 외국인 친구 (의외로 우버 잇츠를 다니다 보면 그들이 모이는 장소가 정해져 있음. 보통 24시간 맥도널드와 헝그리 잭스)

4. 시간 (특히, 학생 비자의 경우 시간적 제약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제한 적이지만 우버 잇츠를 이용하면 시간 제약 없이 자기가 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다.)

 

호주에서 자전거를 구매하는 방법.

 

1. K Mart (호주 최대의 리테일샵, 콜스나 우럴스와 달리 옷, 신발부터 안 파는 것이 없음.)

2. 자전거 전문 매장

3. 중고 (검트리나 교민 사이트, 지역 단체 채팅방을 통한 중고거래) 

 

각각 장단 점

1. Kmart는 새 자전거를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다.

2. 전문 매장의 경우 상대적으로 비싸다.

3. 중고 거래는 가격이 비싼 물건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지만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 찝찝하다.

 

호주에서 자전거를 탈 때 필요한 장비는?

 

1. 헬멧 (기본적으로 착용하지 않으면 벌금!) 

2. 라이트 (밤에 자전거를 타려면 전방에 백색 조명과 후방에 적색 조명이 있어야 함, 후방 적색 조명은 반사판으로 대처 가능)

3. 자물쇠 (도둑놈년들이 많아서 자물쇠가 있어도 훔쳐가는 경우가 많지만 없으면 더 쉽게 훔쳐가겠죠?)

 

 

때문에 오늘 소개할 방법은 K Mart에서 저렴하게 자전거 구매하기는 박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K Mart에는 ANKO라는 중국에서 제조하는 공산품을 취급하는데 디자인이나 퀄리티는 좋지 않습니다. 나쁘지도 않아요.

자전거 자체의 가격은 90~200불 사이로 자기에게 맞는 자전거를 직접 보고 탑승도 해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조립되어 있는 것은 조립을 하지 않은 것보다 10불이 비쌉니다. 직접 조립할 수 있으신 분은 10불을 아낄 수 있겠어요! 

K Mart에서 키 184인 제가 타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 가장 저렴한 자전거

 

특히, 호주에서는 자전거를 탈 때 필요한 도구들이 몇 가지 있는데(상기에 언급)

그것들을 한 번에 K mart에서 다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헬멧 ( 가장 저렴한 게 10불 이하로 그 위에 있는 등급과는 색깔을 제외한 다른 게 거의 없음. )

 

K Mart에서 가장 저렴한 헬멧

2. 라이트 ( 야간에 자전거를 타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만 프런트에 조명이 있으면 타도 됩니다. )

10~ 15불로 다양하게 있지만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자전거 조명 달아서 꽉 쪼아놓지 않으면 풀어서 가져가 버립니다... 조심.)

3. 자물쇠 ( 아직 여기는 자전거 도둑이 많습니다. 저렴한 자전거도 상태가 좋으면 도난의 대상이 됩니다. )

마음먹고 훔치기로 작정한 도둑놈을 이길 수는 없지만 그래도 마음먹지 않은 우발적 범죄의 기회를 주는 것보단 좋겠죠? 자물쇠도 10~40불까지 다양하지만 어차피 훔침을 당한다면 40불이라도 못 훔쳐갈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저렴이로 하나 사줍니다.  전 배터리도 없어서 배터리도 샀어요. 배터리도 10~20불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딱 한 달 타고 도둑맞아버렸어요... 최대한 건물 안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이 도움됐다면 로그인도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우욱~!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